성장판이 닫힌 뒤에서 클 수 있다고 하면 여러 얘기가 많습니다.
아직 완전히 정립되지 않은 연구 단계의 성장 이론 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남은 키가 크는 것이라고 잔여 성장 이라고도 하며 성인도 큰다하여 성인성장이라 불리기도 하고, 알 수 없이 큰다고 신기루 성장 이라고도 합니다.
순수의뜰한의원에서는 실제 성장진료중 성장판이 닫힌 뒤 키가 큰 예가 많습니다.
고등학생도 있고 대학생도 있으며 직장인의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안크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소개하는 이유는 성장판이 닫힌 뒤에라도 성장기에 있는 경우, 성인 초반기 까지는 키가 크는 경우가 있기에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보시라고 안내해드리는 것입니다.
키 성장은 성장판이 열려있을 때만이 가능하다는 것이 기존의 학설입니다.
하지만 아직 모든 것이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그렇게 따지면 유아가 태어난뒤 성장판이 없는 상태에서 골격이 생겨나고 증식되는 현상 등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성장판이 폐쇄된 이후에도 키가 크는 경우는 종종 보게 됩니다.
3-4cm 정도는 대부분 크며 이후 군입대후 키가 큰다든지하는 경우가 많죠.
문제는 개인차가 많이 난다는 것입니다. 1cm도 안크는 경우가 있고 10cm가 넘게 더 크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왜 클까요 몇가지 가능성 있는 추론은 성장판이 닫혔다하더라도 18-25세경까지는 골질량이 성인기준에 부족합니다.
이 골질량이 늘어나면서 골격이 굵어지며 키도 크는 경우,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골질이 너무 말라있다가 특히 연골이 수분량이 늘어나면서 부드러워지고 부피도 늘어나게 되는 경우, 숨겨진 성장분이 있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성장판이 일찍 닫힌 경우는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합니다.
여기에 척추 및 관절이 변형된 경우 이의 교정을 통해서도 키가 크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순수의뜰한의원의 성장프로그램은 키를 조금이라도 더 키우기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만25세이하의 경우- 골질량이 성인평균대비, 같은 나이대비 부족한 경우- 음주 흡연 과로등 성장방해요인이 없거나 적은 경우물론 30대에 키가 큰 경우도 있습니다만 가능성이 너무 낮습니다. 나름대로 가능성이 높은 경우를 제시하자면 닫힌지 얼마되지 않아 치료해주는 경우, 수능시험후 대입이전에 치료하는 경우등은 성공률이 높은 편입니다.
우선 특수성장촉진 탕약을 써야 합니다. 태반성분 녹용 및 희귀약재가 많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일반 성장치료에 비해 고가가 되며 개인별로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특수성장치료를 꾸준히 받아주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주 2-3회의 횟수로 성장반응이 있는 한 지속합니다. 추나요법, 성장촉진 한방경락마사지, 성장침 등으로 구성되며 1시간30분 전후의 치료시간이 소요됩니다. 또한 비만 아토피 소화장애 등 성장방해 만성질환도 함께 치료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성장의 주의사항과 비슷합니다. 물과 우유 등 수분섭취를 충분히 할 것,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등 필수영양소를 고르게 충실히 섭취할 것,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할 것 등은 같습니다 하지만 나이상 음주 흡연 등 성장방해 요소를 꼭 피해주어야 하며 수험생의 경우처럼 수면부족과 과로가 지속되면 효과가 잘나지 않습니다.